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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게시판

특정 게임 인게임 모델 추출 후 페파쿠라 전개도 작성에 질문있습니다

우주조아 4 886 0

제가 사용했던 프로그램 

 

ninja ripper

3d ripper dx

3ds max

blender

evegr2toobj

noesis

 

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eve online 3d 모델을 뽑고 변형하여 페파쿠라로 전개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잘 되지 않았습니다

 

게임 리소스로 3d 모델을 gr2 파일로 손쉽게 받아볼수 잇지만 이것은 맥스랑 블랜더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퍼 프로그램을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리퍼 디엑스 는 프레임을 3dr로 뽑아줍니다 그런데 이 확장자는 열수 없엇습니다

 

닌자 리퍼는 3ds 에서 열수 있었지만 스킨이 적용이 제대로 안되었습니다

 

질문도 제대로 해야하지만... 너무 지쳐서

 

맥스를 통해서 gr2 파일을 열수 있는 방법을 혹시 알고 계십니까?

4 Comments
우주조아 01.08 18:29  
추가로 리퍼 프로그램은 rip 파일과 dds 파일로 제공됩니다. 이파일을 3ds 로 가공했을 때 골격은 제대로 나왔으나 색이 흑백으로 입혀져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김철호 01.09 02:59  
obj나 3ds로 뽑아내셨다면 dds로 텍스쳐를 입힐 수 있을것 같은데요.
추출하신 모델링과 텍스쳐 파일을 보내주시면 메타세콰이어에서 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finalpaper@naver.com
우주조아 01.10 17:21  
메일 답변 확인했습니다. 똑같이 컬러는 안뽑히는 것같네요.

메일 링크중에  rip 파일을 obj 파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여쭤봐도될까요?

영어 설명으로는 파일을 두개 만드라고 하는것같은데 맞나요?

inputDir , outputDir 그리고 인풋에 파일을 넣고 돌리나요?
김철호 01.11 01:45  
http://www.finalpaper.net/bbs/board.php?bo_table=work_tip&wr_id=4945
에 올려놓았습니다.
6:56 부터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딸려있는 bat 파일을 쓰시면 됩니다.

batchriptoobj.exe는 inputdir에 있는 모든 rip 파일을 obj로 변환합니다.
변환할 파일만 1개, 2개, 100개 등등 파일을 한 폴더에 놓으시면 됩니다.
폴더 명은 꼭 inputDir이라고 지정할 필요는 없고, 배치파일에서 이름만 정확히 써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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