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머리 만들기
블로그에 있는 내용 옮겨 옵니다. - 2008/08/27 14:19
머리는 다른 부분에 비해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설프게 만들면 모양이 아주 이상해져서 전체적인 모습을 망쳐버리기 십상이죠.
기본도형을 편집하여 만드는 방법도 있고요.
점을 찍어서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점을 찍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의 옆선을 따라서 선을 몇개 그려주었습니다.
정면 그림을 기준으로 선을 끌었고요. 면을 입혀보았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대충 만들고요. 머리 옆 부분을 만들기 위해 선을 그려주었습니다.
면을 입히면서 입체감을 줍니다.
원하는 모양을 얻기 위해서는 수십 수백번의 점의 이동이 필요합니다.
대략 옆면을 볼까요?
종이모형용이기 때문에 면들을 간략화하는게 좋습니다.
정면입니다. 어색한 모습이 되지 않게 비례를 생각하면서 만듭니다.
삼면도에 꼭 맞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삼면도의 해상도가 떨어지거나 정확한 수치가 맞지 않을 경우도 있거든요. 삼면도에 기초해서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 요령입니다.
머리 윗부분을 어느정도 채우고, 안테나를 달았습니다.
옆쪽도 채워봤습니다.
입 부분을 만들텐데요. 쉽습니다. 선을 그리고 면을 채워주면 되지요.
삐죽한 입이 만들어졌습니다.
노란색 눈을 달면 완성입니다.
아직 머리 뒤쪽이나 내부의 유기적인 접합부는 만들지 않은 상태입니다.
머리는 약 세시간 정도 걸쳐서 띵가띵가 거리면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전체적인 윤곽은 나온 상태고요.
각 부품간 결합을 위해 내부에 유기적인 접합부를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은 김철호님에 의해 2012-02-05 16:36:56 메타 자유 강좌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김철호님에 의해 2012-08-12 19:11:10 연재 강좌에서 이동 됨]
머리는 다른 부분에 비해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설프게 만들면 모양이 아주 이상해져서 전체적인 모습을 망쳐버리기 십상이죠.
기본도형을 편집하여 만드는 방법도 있고요.
점을 찍어서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점을 찍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의 옆선을 따라서 선을 몇개 그려주었습니다.
정면 그림을 기준으로 선을 끌었고요. 면을 입혀보았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대충 만들고요. 머리 옆 부분을 만들기 위해 선을 그려주었습니다.
면을 입히면서 입체감을 줍니다.
원하는 모양을 얻기 위해서는 수십 수백번의 점의 이동이 필요합니다.
대략 옆면을 볼까요?
종이모형용이기 때문에 면들을 간략화하는게 좋습니다.
정면입니다. 어색한 모습이 되지 않게 비례를 생각하면서 만듭니다.
삼면도에 꼭 맞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삼면도의 해상도가 떨어지거나 정확한 수치가 맞지 않을 경우도 있거든요. 삼면도에 기초해서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 요령입니다.
머리 윗부분을 어느정도 채우고, 안테나를 달았습니다.
옆쪽도 채워봤습니다.
입 부분을 만들텐데요. 쉽습니다. 선을 그리고 면을 채워주면 되지요.
삐죽한 입이 만들어졌습니다.
노란색 눈을 달면 완성입니다.
아직 머리 뒤쪽이나 내부의 유기적인 접합부는 만들지 않은 상태입니다.
머리는 약 세시간 정도 걸쳐서 띵가띵가 거리면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전체적인 윤곽은 나온 상태고요.
각 부품간 결합을 위해 내부에 유기적인 접합부를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은 김철호님에 의해 2012-02-05 16:36:56 메타 자유 강좌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김철호님에 의해 2012-08-12 19:11:10 연재 강좌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