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좌 > 회원강좌
회원강좌

접는선을 접으면 하얗게 뜰때

봄바람 10 8344 0

레이져 프린트를 쓰거나 혹 칼금을 세게 넣어서

접는선을 접었을때 하얗게 되는 경우가 있죠

남들이 보기엔 잘 몰라도 만드는 본인이 보면 상당히 거슬리는데요...

그럴때 쓰기 좋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345466120_ee4b6c63_IMG_20130608_202004.jpg

끙....폰카라 화질이 않좋긴 하지만 모서리로 약간약간씩 허옇게 보이는게 보이실 겁니다

처음엔 뭣모르고 단면처리 하듯이 붓펜으로 마감을 하려고 했지만 상당한 색 차이 때문에

낭패를 봣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낸 대책은 4B 연필입니다


1345466120_40e93125_IMG_20130608_202050.jpg

중간의 회색선을 기준으로 아래에는 모서리에 4B연필로 칠해줫고 위쪽은 하지 않았습니다

기대 이상의 효과가 납니다....예....


파스텔을 써도 될거같긴한데 제가 써보니까 생각보다 않좋더라구요

일단 손에 묻는게 싫고(지극히 개인적으로) 모형을 만지다보면 또 손에 묻고

기껏 칠해놓은게 없어지더라구요


1345466120_4caa11fe_IMG_20130608_202131.jpg

어려울거 없이 4B 연필을 옆으로 뉘어서 슥슥 칠만 해줫습니다


1345466120_f570d1c8_EBACB4ECA09C-1+EBB3B5EC82AC.jpg

이 방법은 특히 스타2 같이 짙은 회색이 많은 모형에서 쓰면 좋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색에서 시도해본적은 없기때문에 전 장담 못합니다.....

아마 될거 같긴한데 역시 모서리는 그냥 살살 잘 접어서 애초에 이런

귀찮은 추가 처리를 하지않는게 좋겟네요


이상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0 Comments
제로쿨 2013.06.09 00:18  
강좌 잘 봣어요 ~ ^^
나중에 손이 까맣게 될지도.. ^^;
봄바람 2013.06.09 16:55  
역시 묻긴하지만....파스텔만큼 묻진 않아서 연필을 쓰고있습니다 @ㅁ@/
도토리 2013.06.09 13:15  
와우! 연필도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봄바람 2013.06.09 16:56  
그나마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역시 이런 후 처리는 귀찮네요 ㅠ,ㅠ
skaalsdn 2013.06.10 09:21  
다른 색들은 어떻게 해요?
봄바람 2013.06.11 00:32  
다른 색갈의 색연필을 쓰면 되지않을까 싶은데
해보진 않아서 잘 될지는 모르겟네요 ^^:;
한글배운팽귄들 2013.07.05 17:48  
와우 4B연필이되네!
박프로 2013.12.28 11:15  
이거 좋은 아이디어네요. 펜등은 고르게 잘안되고 지저분해지는데... 연필을 생각못했네.
다른 색이라도 단면처리 안해서 하얗게 보이는거보단 다크그레이같은 느낌으로 단면처리 해주면 훨씬 이쁜거 같은데요.
모두 다 이걸로 단면처리~ ㅋㅋㅋ
to3yz 2014.05.28 13:12  
a good tricks!
흐흐2 2014.08.20 22:48  
감사합니다~ 연필!
제목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0 명
  • 오늘 방문자 3,897 명
  • 어제 방문자 5,721 명
  • 최대 방문자 13,159 명
  • 전체 방문자 8,186,387 명
  • 전체 게시물 83,078 개
  • 전체 댓글수 260,436 개
  • 전체 회원수 55,97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